본문 바로가기

생활백서/요리

반려식물 집에서 대파 키우기

728x90
반응형

반려식물  집에서 대파 키우기

날이 추워서 그럴까요? 대파 한 단 가격이  3.980원이더라고요, 하지만 안 먹을 수도 없고 대파를 넣지 않으면 앙꼬 없는 찐빵처럼 음식이 밋밋해서 어제는 마트에서 대파 한 단을 집어 들고 집으로 왔습니다. 대파 뿌리를 버리지 않고 대파를 반려식물처럼 수경재배로 길러 볼까 합니다. 

 

 

 

대카 키우기 메인이미지 

반려식물로 집에서 대파 키우기를 처음  하는데요  워낙 친정엄마가 대파 키우기를 집에서 하셔서 무리는 없을듯한데 아무래도 처음 하는 반려식물 키우기 이여서  이게 솔직히 반려식물은 아니죠  자급자족을  위한 검은 속내라고나 할까요?

간단한 대파 손질

본격적인  대파 키우기 이야기를 하기전에 대파 고르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들 알고들 계신가요?

Q 싱싱한 대파 고르는 방법 

- 잎 부분이 고르게 녹색을  보여야 하고  파 잎의 녹색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줄기에서 뿌리 가지 곧게 뻗어 나간 대파가 흰 뿌리 부분까지 보았을 때 무르지 않고 흰 대 부분도 단단하고 탄력이 있는 것이 싱싱하고 좋은 파라고 할 수 있습ㄴ디,

대파 다발 이미지 

 

Q대파 보관 오래 하는 방법 

 대파를 짧은 기간 동안 보관을 하기 위해서는 수분 손실과 마름을 방지하기 위하여 키친타월로  먹을 만큼씩 소분하거나 적당한 크리고 잘라서 급속냉동을 합니다. 하지만 장기간 두고 드실 분들은  넓은 화분이나 무릎 높이의 통들을 이용하여야 흙을 넣어서 파밭의 환경과 비슷한 파 화분을 만들어서 보관하시고  일정 부분의 뿌리만 남겨두시고  파 화분 기르듯이 하여 오랫동안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파 뿌리 자르기

저희는 흙으로 놓을 정도의 대파는 아니고요 그냥 소소하게 색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대파를 위하여 반려식물로 길러서 어느 정도 올라왔을 때 사용해보기 위한 대파 키우기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위의 사진과 같이 일정 부분 아랫부분에서 어느 정도 올려서  점선의 위치만큼 잘라 줍니다. 

대파 심는 방법 1

싱크대 위에 놓고  관찰할 것이기에  우리가 시중 마트에 가서 버섯을 사시면 (특히 만년버섯이나 노루 궁둥이 버섯과 같은) 아래 부분의 버섯 포장용기를 이용합니다.

2) 대파 키우기를 위해서  대파 아랫부분을 잘라서  버섯 포장용기에 옹기종기 담아서 꽂아 줍니다. 

대파 케이스 넣기

3) 대파 키우기를 집에서 하는 경우 흙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나 저는 주방에서 놓고 볼 것이기 때문에 물을  넣어서 하고 자주 물을  갈아 주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자주 물갈이를 해주지 않으면 흙과는 다른 환경이기에  약간에 불쾌한 냄새를 동반합니다. 

대파 물주기

4) 위의 사진과 동일하게 대파를 다 꽂아 주셨다면   버섯 포장용기에서 넘지 않는  적당량의 물을 넣어 줍니다.

대파 피우기 완성 사진 

 

완성된 대파는 싱크대의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관찰을 해줍니다. 대파는 다른 작물들과 달리  크는 속가  빠른 편이어서 어느 정도 자라면 드실 수 있을듯합니다.  저도 잘 키워서  후기 한번 남겨보려 하는데...  은근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은 대파 뿌리는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728x90
반응형